재림그리스도 안상홍님, 성령시대 예수님의 새 이름

재림그리스도 안상홍님, 성령시대 예수님의 새 이름

7월 4, 2017 재림 예수님 183

재림그리스도 안상홍님은 이 시대의 구원자시다. 이렇게 확신할 수 있는 근거는 성경이다. 성경은 우리 영혼의 구원을 위해 주신 지침서다. 누구를 믿어야 하는지, 누가 구원자인지 성경을 통해 살펴보라. 재림그리스도 안상홍님께서 이 시대의 구원자임을 알 수 있다.

성부시대 구원자의 이름

예수님께서는 승천하시기 전에 제자들에게 당부했다. 온 세계에 복음을 전파해 구원의 표를 나누어 주라고(마태복음 28:19~20). 그런데 구원 받음에 있어 마태복음의 저자는 세 가지 이름을 기술했다. 아버지의 이름, 아들의 이름, 성령의 이름이다. 침례는 성부와 성자와 성령의 이름으로 받아야만 한다. 즉 구원의 표를 받기 위해서는 그 이름들을 알아야 한다는 뜻이다. 그렇다면 첫째로 나타난 성부의 이름을 무엇일까? 구약성서를 살펴보자.

나 곧 나는 여호와라 나 외에 구원자가 없느니라 (이사야 43:11)

재림그리스도 안상홍 성부시대 여호와 하나님 떨기나무

성부시대 구원자는 여호와 하나님이시다. 3,500년 전 모세 앞에는 불 붙은 가시떨기의 모습으로 나타나셨다.

구약성서 전반에 걸쳐 나온 이름이 바로 여호와다. 이사야 선지자는 여호와라는 이름 외에는 구원자가 없다고 했다. 당연하다. 구약성경에서 알려준 성부시대 구원자의 이름은 오직 여호와 하나님뿐이기 때문이다. 성부시대에는 그 이름을 전파하고 그 이름으로 기도해야 했다. 성부시대 구원자가 여호와시니까.

성자시대 구원자의 이름

새로운 구원자의 이름

그렇다면 성자시대에도 변함없이 ‘여호와’가 하나님의 이름일까? 결론부터 말하자면 아니다. 마태복음에 기록된 다른 구원자의 이름 ,즉 아들의 이름이 분명 존재한다.

이 예수는 너희 건축자들의 버린 돌로서 집 모퉁이의 머릿돌이 되었느니라 다른 이로서는 구원을 얻을 수 없나니 천하 인간에 구원을 얻을 만한 다른 이름을 우리에게 주신 일이 없음이니라 하였더라 (사도행전 4:11~12)

오늘날 많은 사람들이 알고 있는 바로 그 이름. ‘예수’가 바로 성자시대 구원자의 이름이다.

재림그리스도 안상홍 성자시대 예수님 한 분

제자들과 함께 하시는 예수님 (Freedom Studio / Shutterstock.com)

그런데 이해할 수 없는 대목이 있다. 구원을 얻을 만한 다른 이름을 주신 일이 없다는 부분이다. 앞서 분명 여호와라는 이름이 구원자의 이름으로 거론되었다. 여호와라는 이름이 버젓이 존재하는데 ‘예수 외에는 구원자가 없다’고 한다면 이를 어떻게 이해해야 할까.

사실 이 말씀은 각 시대마다 설정된 한계에 대해 알려주는 내용이다. 여호와 하나님께서 육체를 입고 이 땅에 오심으로 성자시대가 시작되었다. 성부시대에는 여호와께서 구원자였지만 성자시대에는 예수님께서 구원자시다. 같은 하나님께서 시대를 나누시고 다른 이름으로 역사하시는 것이다. 그러므로 구원을 얻을 만한 다른 이름이 없다고 해도 모순이 아니다.

이전 시대 구원자의 이름이 다음 시대까지 영향을 끼칠 수는 없다. 시대가 바뀜에 따라 구원자의 이름도 바뀌어야 한다.

성부시대에 머물렀던 유대인들

이 오묘한 섭리를 이해하지 못했던 유대인들에게 예수라는 새로운 이름은 받아들일 수 없는 거북한 존재였다. 그러니 결국 예수님을 십자가에 못 박고 말았다. 자신들을 구원하러 온 구원자를 말이다. 오직 여호와 하나님만을 외치던 유대인들에게 예수라는 새로운 이름은 결코 하나님이 될 수 없었다.

나와 아버지는 하나이니라 하신대 … 유대인들이 대답하되 선한 일을 인하여 우리가 너를 돌로 치려는 것이 아니라 참람함을 인함이니 네가 사람이 되어 자칭 하나님이라 함이로라 (요한복음 10:30~33)

아무리 유대인들이 받아들일 수 없다고 한들 구원자가 아닌 게 될까? 분명 예수님은 그들을 구원하러 오신 성자시대 구원자시다.

성령시대 구원자의 이름

예수님의 새 이름

이제는 성령시대가 되었다. 물론 구원자의 이름도 바뀌었다. 모든 기독교인들이 “오직 예수”를 부르짖고 있는 이 시대에 하나님께서는 새로운 이름으로 오셨다.

재림그리스도 안상홍 만남

재림하실 하나님은 어떤 모습으로 오실 것인가?

내가 하나님의 이름과 하나님의 성 곧 하늘에서 내 하나님께로부터 내려오는 새 예루살렘의 이름과 나의 새 이름을 그이 위에 기록하리라 (요한계시록 3:12)

나의 새 이름이란 예수님의 새 이름을 뜻한다. 그런데 왜 예수님께 새로운 이름이 필요할까?

이와 같이 그리스도도 … 구원에 이르게 하기 위하여 죄와 상관없이 자기를 바라는 자들에게 두 번째 나타나시리라 (히브리서 9:28)

두 번째 오셔야 하기 때문이다. 참고로 나타나신다는 말은 육체를 입고 오신다는 뜻이다. 영혼의 모습으로 오시면 우리 눈으로 볼 수 없기 때문에 ‘나타나셨다’고 이야기할 수 없다. 또한 하나님은 항상 영으로 우리와 함께하신다. ‘두 번째 나타나셨다’는 표현은 육체로 임하셨을 때만 쓸 수 있는 것이다.

재림그리스도 안상홍 하나님

육체로 두 번째 임하실 그 분을 우리는 ‘재림그리스도’라고 부른다. 재림 때에는 예수라는 이름이 아닌 새로운 이름으로 오신다. 예수님의 새 이름은 오직 받아들이는 자만이 알 수 있다(요한계시록 2:17). 유대인처럼 배척하고 믿지 못하는 자들에게는 버린 돌과 같은 존재다. 성경에서는 예수님의 새 이름이 성령시대의 구원자임을 확실히 알려주고 있다. 그 새 이름으로 오신 분이 바로 재림그리스도 안상홍님이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