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지막 아담 그리고 안상홍님 – 살려주는 영이신 재림 예수님

마지막 아담 그리고 안상홍님 – 살려주는 영이신 재림 예수님

9월 15, 2017 재림 예수님 0

이 시대 기독교인이라 한다면 모두 재림 예수님을 기다리고 있을 것이다. 그가 오시면 구원을 받고 천국에 갈 수 있으리라는 기대 때문이다. 재림 예수님을 영접하기 위해서는 마지막 아담에 대한 예언을 알아야 한다.

마지막 아담, 성경이 증거하는 구원자

성경은 하나님을 바로 알아보게끔 하는 책이다(요한복음 5:39). 하나님을 모른다면 구원은 바랄 수 없을 것이다. 예수님께서는 2천 년 전 성경을 통해 당신이 구원자이심을 보여주셨다. 마찬가지로 재림 예수님도 성경을 통해서만 알아볼 수 있다.

첫 사람 아담과 마지막 아담

마지막 아담 첫 사람 아담

첫 사람 아담은 선악과를 먹은 죄로 에덴에서 쫓겨났다.

아담. 하나님이 천지를 창조하시고 흙으로 빚으신 최초의 사람. 선악과에 손을 대서 인류를 사망의 저주에 빠뜨린 장본인. 성경을 모르더라도 아담에 대해 이 정도는 들어봤을 것이다. 그러나 ‘마지막 아담’은 교회를 다니는 이들에게도 조금 생소하다. 사도 바울은 고린도에 서신을 보내며 마지막 아담을 다음과 같은 인물로 정의했다.

첫 사람 아담은 산 영이 되었다 함과 같이 마지막 아담은 살려 주는 영이 되었나니 (고린도전서 15:45)

첫 사람 아담이 선악과를 먹음으로 죽음의 고통이 시작되었지만, 그와 반대로 마지막 아담은 우리를 살려주는 존재다. 그는 도대체 누구이며 어떤 방법으로 우리를 살려주실까. 성경을 통해 차근차근 알아보자.

마지막 아담은 재림 예수님

아담은 오실 자의 표상이라 (로마서 5:14)

아담은 ‘오실 자’를 표상한다. 오실 자는 이후 이어지는 성경 말씀을 살펴보면 예수님이심을 알 수 있다. 로마서는 예수님께서 승천하신 이후에 기록된 성경이므로 오실 자는 다시 오실 예수님을 가리키는 것이다. 따라서 마지막 아담은 마지막 때 등장하실 재림 예수님이다.

마지막 때 나타나실 살려주는 영

마지막 아담, 즉 재림 예수님은 우리를 살려주는 분이시다. 살려주신다는 것은 죽은 자에게 생명을 불어넣으신다는 뜻이다. 그런데 죽은 자는 누구인가? 오늘이라는 시간을 살고 있는 모든 이들이 태연히 숨을 쉬고 음식을 먹고 생각을 한다. 아무런 문제가 없어 보인다. 그러나 예수님께서는 잠시 있다 썩어 없어질 생명을 진정한 생명으로 여기시지 않으셨다.

예수께서 이르시되 … 인자의 살을 먹지 아니하고 인자의 피를 마시지 아니하면 너희 속에 생명이 없느니라 내 살을 먹고 내 피를 마시는 자는 영생을 가졌고 마지막 날에 내가 그를 다시 살리리니 (요한복음 6:53~54)

마지막 아담 살려주는 영

예수님께서는 잠시 있다 썩어 없어질 생명을 진정한 생명으로 여기시지 않으셨다. (The Miracle of the Loaves and Fishes – painted by Lambert Lombard)

예수님의 살과 피를 먹고 마신 자에게는 마지막 날에 영원한 생명을 주신다고 약속하셨다. 그렇다면 예수님의 살과 피를 먹고 마시는 방법은 무엇일까?

제자들이 예수의 시키신 대로 하여 유월절을 예비하였더라 … 저희가 먹을 때에 예수께서 떡을 가지사 축복하시고 … 이것이 내 몸이니라 하시고 또 잔을 가지사 사례하시고 … 이것은 죄 사함을 얻게 하려고 많은 사람을 위하여 흘리는 바 나의 피 곧 언약의 피니라 (마태복음 26:17~28)

예수님의 살과 피는 유월절의 떡과 포도주다. 즉 유월절을 지키면 예수님의 살과 피를 마시는 것과 같은 효력을 가지기에 영생할 수 있다. 그러나 우리가 주목해야 할 점은 이 유월절로 영원한 생명을 주시는 분이 바로 마지막 아담, 재림 예수님이시라는 사실이다.

마지막 아담 안상홍님

인류는 첫 사람 아담의 범죄로 죽음의 늪에 빠졌다. 그런 우리를 구원하시려 구원자께서 이 땅에 오셨다. 한 사람의 범죄로 사망에 이르게 된 것처럼 한 사람의 희생으로 모든 인생들이 구원에 이르게 되었다. 죽기를 무서워하던 자녀들을 위해 두 번째 이 땅에 오신 마지막 아담. 그분은 바로 안상홍님이시다.

AD 325년에 폐지되고 만 유월절은 약 1,600여 년 동안 세상에 드러나지 않았다. 모두가 잊었던 생명의 약속을 다시 회복시켜 주신 분이 바로 안상홍님이시다. 성경은 잃어버렸던 유월절을 되찾아주시는 분이 우리를 구원하실 하나님이시라고 말한다(이사야 25:6~9). 그러므로 유월절을 다시 세워주신 안상홍님은 분명 하나님이시다. 이 시대에 등장하신 재림그리스도 안상홍님을 믿고 유월절을 지켜서 꼭 구원의 축복을 받기를 소망한다.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